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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이용안내

전자인증 서비스란?

  •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신원을 확인하거나 거래를 하려고 할 때 주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또는 서명 등이 필요하듯이,
    인터넷상에서 신원확인이 필요할 때 이를 확실히 보장해 주는 증명수단이 전자서명입니다.
  • 전자서명은 인증서 형태로 발급되며 국가에서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가 공인인증서입니다.
  • 금융민원센터에서 본인확인이 필요한 인허가, 등록신고를 신청하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절차1 신분증,도장,통장을 지참하여 현재 금융거래중인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 공인인증 등록, 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인터넷 뱅킹 또는 사이버트레이딩 신청합니다. 절차2 대행기관은 신분 확인 후 참조번호와 인가코드(일종의 임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한다. 절차3 집에 돌아오면 은행·증권사·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를 입력한 후 인증서 또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절차4 전자인증서를 PC나 USB 등에 설치하여 인터넷 민원을 신청할 때마다 수시로 사용합니다.
절차1
신분증,도장,통장을 지참하여 현재 금융거래중인 은행·증권사·우체국 등 공인인증 등록, 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인터넷 뱅킹 또는 사이버트레이딩 신청합니다.
절차2
대행기관은 신분 확인 후 참조번호와 인가코드(일종의 임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한다.
절차3
집에 돌아오면 은행·증권사·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를 입력한 후 인증서 또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절차4
전자인증서를 PC나 USB 등에 설치하여 인터넷 민원을 신청할 때마다 수시로 사용합니다.

인터넷 및 사이버트레이팅 이용자등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해당 은행 및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민원을 위한 전자인증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허가, 등록신고시 전자서명(공인인증서 사용) 인증 과정

인허가, 등록신고 인증과정 절차 이미지
  1. 1. 신청하고자 하는 인허가, 등록신고 유형을 선택합니다.
  2. 2. 신청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3. 3. 인허가, 등록신고 서식내용을 입력합니다.
  4. 4. 공인인증서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타나면 신청인이 본인의 인증매체와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5. 공인인증기관과 연계하여 신청인이 선택한 신청내역에 대한 전자서명과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6. 6. 공인인증서 확인이 완료되면 금융민원센터에 신청건이 접수됩니다.

공인인증기관별 등록대행기관

공인인증기관별 등록대행기관 목록
공인인증기관 홈페이지주소 등록기관보기
한국정보인증(주) www.signgate.com 등록기관보기
(주)코스콤 www.signkorea.com 등록기관보기
금융결제원 www.yessign.or.kr 등록기관보기
한국전자인증(주) www.crosscert.com 등록기관보기
한국무역정보통신 www.tradesign.net 등록기관보기
 
이용하신 민원서비스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금융민원센터
전화번호 : (국번없이)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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