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민원신청 ELECTRONIC APPLICATION

  • 민원신청
    • 금융민원
  • 민원안내
    • 금융민원상담안내
    • 금융민원신청안내
    • 협회등 관련기관 안내
    • 금융회사민원부서안내
    • 제도권금융회사조회
  • 분쟁조정사례
  • 자주하는질문(FAQ)
  • 나의민원 조회
  • 국민제안
    • 국민제안안내
    • 국민제안신청
    • 나의제안조회
    • 공개제안보기
  • 정책토론
    • 전자공청회
    • 정책포럼
    • 설문조사
  • 상속인조회
    • 제도안내
    • 신청결과조회
  • 금융거래시유의사항
    • 소비자유의사항
    • 유사금융식별요령
    • 사금융피해예방
    • 유사투자자문업자 신고 현황
민원신청 - 금융민원, 고충민원을 해결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홈 > 민원신청 > 국민제안 > 국민제안안내

국민제안안내

금융정책 및 금융감독 제도개선을 목적으로 창의적인 의견을 제출하는 곳입니다.

제외대상

  •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이미 이용되고 있는 것
  •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저작권에 속하는 것이거나 공무원 직무발명의 처분, 관리 및 보상 등에 관한 규정에 의하여 보상이 확정된 것
  •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일반 통념상 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 단순한 주의 환기, 진정, 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처리시한

제출하신 제안은 접수일로부터 1월이내에 정해진 심사기준에 의하여 채택여부를 결정하고 그 결과를 제안신청인에게 통보하여 드립니다.

처리절차

  • 제안 접수 후에는 제안신청인 개인정보만 수정하실 수 있으며, 제안취하는 언제나 하실 수 있습니다.
  • 제출하신 제안의 처리과정은 나의 제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제안

유의사항

  • 개인정보유출, 타인에 대한 비방과 허위사실 적시, 욕설 등의 공개제안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처벌 받을 수 있으며 관리자에 의해 비공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금융관련 정책에 대한 질의, 진정 및 단순건의사항은 [민원신청]란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민원신청
 
이용하신 민원서비스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금융민원센터
전화번호 : (국번없이)1332

퀵 배너

금융 상담및 민원안내 국번없이 1332 인허가신청 등록.신고신청 민원신청 유권해석사례 전자인증안내 사용자메뉴얼 뷰어프로그램 인쇄하기 Top으로 이동